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부업

쏘카 핸들러 / 직장인 투잡으로 어떨까??

중소기업... 빠듯한 월급에 요즘 투잡 생각 하시는 직장인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그래서 직접 체험 해본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쏘카 핸들러??

차량 공유 앱 쏘카 에서 차량을 이동 배차 시키거나 이용자들이 지정된 장소 외에 반납했을 시 지정된 장소로 이동 시키는 서비스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지역 수많은 차량을 직접 직원을 고용하여 관리하기 힘들기 때문에 쏘카 핸들러라는 앱을 통해서 아르바이트 하고 싶은 사람이 가까운 위치의 차량을 일정 금액을 받고 이동 시키고, 주유하고, 세차까지 가능하게 만든 것입니다.

 

장점

시간 위치 제약 없이 하고싶을 때만 자유롭게 가능하다.

 

위 화면처럼 이동해야 하는 차량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리워드(지급되는 금액), 거리, 출발시간 등 원하는 순으로 정렬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출발 시간으로 정렬해야 내가 원하는 시간대의 좋은 조건의 핸들을 잡을 수 있습니다.

 

미션 수행 시간 10분 전 핸들 잡기가 가능 하며 그전에는 알림 설정만 가능합니다.

 

원하는 핸들이 있다면 알림 설정해 놓으면 눈에 확 띄기 때문에 주의 깊게 볼 수 있습니다.

 

미션 수행 시간 10분 전 핸들 잡기 가능해 질때 새로 고침을 눌러준 후 원하는 핸들을 빠르게 선택하여야 합니다.

 

금액이 좋고 위치가 좋다면 눈깜짝 할 사이에 핸들이 매칭 되므로 대부분 여러번의 실패 후 성공을 맛보게 됩니다.

 

초보자라면 금액이 적거나 위치가 좋지 않아서 매칭 되지 않는 핸들을 테스트 삼아 수행해 보길 추천 합니다.

 

그렇게 익숙해 진 후 도전 하면 성공률이 조금은 높아집니다.

 

 

 

 

 

 

 

 

단점

엄청나게 늘어버린 경쟁률과 단가 하락

 

본인이 처음 핸들러를 시작한게 19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입니다. (슬픔 ㅠㅠ)

 

당시에도 경쟁률이 쌨지만 하루 일주일 한달이 지나자 경쟁률이 너무 치열해지는게 느껴집니다.

 

그만큼 투잡을 원하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겠지... 생각합니다.

 

핸들이 활성화되는 동시에 매칭이 완료되어 허탈함이 밀려 옵니다..

 

거기에다가 단가가 많이 하락 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부당한 방법(매크로 프로그램 등.) 으로 활성화된 핸들을 순식간에 가져가 버려서 일반 핸들러들의 불만

 

이 늘어났고 쏘카에서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 리워드보다 적은 금액으로 미션을 띄우기 시작했습니다.

 

의도는 "리워드를 적게 띄워 놓으면 프로그램을 돌려서 바로바로 가져가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남은 미션들은 가격이 점차 오르고 적당한 선이 되면 일반 핸들러들이 가져가게 될 것이다." 인데...

 

워낙 경쟁이 치열하고 언제 없어질지 모르는 핸들이므로 뜨는 동시에 사라집니다.

 

결국 쏘카만 더 낮은 단가로 이득을 취하게 되는 구조로 변한 것입니다. (개인적 의견이지만 대부분 동의할 것이다.)

 

결론

 

실제로 약 한달간 미션을 진행하고 받은 리워드 입니다.

 

물론 매일 하지 않았고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진행 하였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꽤 쏠쏠한 수입이 생겼습니다.

 

운동은 덤입니다. (본인은 따릉이를 이용했습니다.)

 

현재는 단가가 너무 하락하여 하지 않고 있지만.

 

가끔 들여다 보며 정말 가까운 거리에 원하는 시간대라면

 

또 할 것 같습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혹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카카오 대리를 하고 있고 조만간 카카오 대리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